본문 바로가기
냠냠

홈카페 생크림으로 아인슈페너 만들기

by 뚠뚠코기 2021. 2. 17.
728x90
반응형

요즘은 쉬는 날 집에서 홈카페 놀이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오늘은 아인슈페너가 먹고 싶어서 나갈까하다가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레시피를 찾아보니 너무 간단한 거 있죠!! 마침 집에 생크림도 있어서ㅎㅎ

아이스로 먹을거라서 컵에 얼음을 반 정도 넣어줬고 생크림에 단맛을 줄 설탕, 커피, 그리고 생크림과 시나몬가루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생크림에 꿀을 넣을까하다가 잘녹지 않을 것 같아서 설탕으로 10g넣고, 생크림을 180ml 준비했어요.

생크림 양은 컵 사이즈에 맞춰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대충 했는데 딱 맞았어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거품기로 하니 잘안되는 것 같아서 평소 사용하던 블라인더로 다시 했어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역시 블라인더가 볼륨있는 생크림을 만들어줬네요!! 단단해지는 정도를 봐가며 해주면 되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그리고 커피머신기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합니다. 저는 스타벅스 카페 베로나 캡슐을 이용했어요~ 에스프레소 전용이라서 진하게 추출될 것 같아요. 커피는 알커피나 스틱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추출한 커피 위에 생크림을 올려주면 끄읕!! 생크림 양을 대충 계량한건데 딱 맞아서 기분이 좋네요☺️ 생크림 되기도 적당히 묵직하고👍👍

아인슈페너 만들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마지막으로 시나몬가루를 톡톡~ 뿌려주면 되는데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없어도 무방해요. 그래도 있으면 더 맛있겠죵?ㅎㅎ

아인슈페너 만들기

처음 만들어봤는데 만들기도 쉽고 만족스럽게 되었어요 💓 생크림도 너무 부드러워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오래전에 만들어둔 휘낭시에 하나 꺼내서 디저트로 냠냠~~ 제가 만들었지만 아인슈페너 짱맛입니다😆

생크림에 설탕 하나 넣었을 뿐인데 너무 달달하고 맛있네요!! 라떼는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 앞으로는 아인슈페너를 자주 먹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