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찹쌀호떡믹스로 만들어 먹는 호떡

by 뚠뚠코기 2021. 1. 12.
728x90
반응형

 

겨울이면 빼놓을 수 없는 붕어빵과 호떡!! 붕어빵은 간간히 보이는데 호떡은 도저히 찾아볼 수가 없어요,, 작년 겨울에도 호떡 찾다가 결국 못먹고 지나갔는데 올해도 역시나 호떡을 찾아볼 수가 없어서 직접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백설 찹쌀호떡믹스
백설 찹쌀호떡믹스
백설 찹쌀호떡믹스

찹쌀가루를 사용해 더욱 쫄깃하다는 백설 찹쌀호떡믹스. 400g으로 총 8장의 호떡을 만들 수 있어요. 조리법은 프라이팬과 에어프라이어 기준이 있어서 편한쪽으로 선택해서 만들 수 있네요. 에어프라이어는 뭔가 각이 안나올 것 같아서 프라이팬으로 만들거에요.

백설 찹쌀호떡믹스

호떡용 프리믹스와 이스트, 호떡용 잼믹스가 들어있어요. 만드는 방법을 보니 따로 숙성을 시키지 않아도 되서 더욱 간단합니다!! 10년?전에는 숙성 후 만들어야 했던 것 같은데 말이죠ㅎㅎ

먼저 둥근 반죽 그릇에 이스트와 따뜻한 물 180ml를 넣어 주걱으로 저어줍니다. 이 때 따듯한 물의 온도는 40~45도!! 물 온도를 맞춰야 이스트가 잘 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종이컵 1컵이 180ml입니다.

찹쌀호떡믹스

이스트를 잘 녹인 후, 호떡용 프리믹스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섞어줍니다. 주걱으로 섞는건 한계가 있어서 손으로 부드럽게 반죽을 해줘야 하는데 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할까 하다가 그냥 했더니,, 저렇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반죽이 골고루 잘 섞여서 편리했어요ㅎㅎ

호떡만들기

식용유를 손에 바른 후 반죽을 적당량 떼어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잼믹스는 2스푼 정도 넣었는데 적당했어요~ 첫 호떡이라 엉성하지만 마지막 즈음에는 호떡 장사해도 될 각이었습니다ㅎㅎㅎ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꿀잼 :)

호떡 만들기
호떡 만들기

식용유를 두르고 예열된 프라이팬에 호떡 반죽을 넣고 바로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 줘야해요. 조금만 지나도 잘 안퍼지더라구요~~ 누르게가 없어서 뒤집개로 했는데 납작하게 잘 눌러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찹쌀호떡믹스
찹쌀호떡믹스

노릇노릇~ 생각보다 빨리 구워져요!! 제가 만든 첫 호떡입니다! 엄청 맛있어 보이죠?? 옛날 밖에서 먹던 그 호떡 비쥬얼과 얼추 비슷하네요. 만들어서 팔아도 되겠어요ㅎㅎㅎ

마지막 호떡은 능숙하게 잘 만들었다죠ㅎㅎㅎ 만들다보니 정말 8장 분량이에요. 잼믹스도 3스푼 넣었는데 요건 너무 달았어요~~ 2스푼이 적당한 것 같아요!

찹쌀호떡믹스
찹쌀호떡믹스
찹쌀호떡믹스

완전 먹음직스럽죠?ㅎㅎ 앉은 자리에서 3장 클리어.. 더 먹고 싶었으나 넘 배불러서 포기했어요! 추운 겨울 집에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인 호떡~~ 앞으로 호떡은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왜 진작 만들어 먹지 않았을까 후회하는 중입니다ㅎㅎ 완전 추천👍👍

그리고 식은 호떡은 완전 질겨서 데워먹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