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의정부껍데기 민락2지구맛집 동네껍데기

by 뚠뚠코기 2020. 4. 2.
728x90
반응형

 

민락2지구에 새로 생긴 동네껍데기!

이름도 참 정겹습니다ㅎㅎ

 

 

롯데시네마 맞은편 거택프라자 1층에 있어요.

 초록색 간판으로 눈에 확 들어옵니다.

국내산 특수부위 전문점 민락2지구 동네껍데기.

 

 

 숯불로 구워주는 최고의 품질 최고의 맛!

코로나 19 때 까지 우삼겸(우차돌) 1인 150g 3,800원

 

 

 총 8개의 테이블로 아늑하고 아담합니다.

 

공장직영 국내산 100%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동네껍데기.

 

 

뚠뚠부부는 국내산 항정 껍데기 1인분(9,000원),

국내산 벌집 껍데기 1인분(7,000원),

국내산 가오리살 1인분(9000원)을 주문했어요.

사장님께서 동네 친구세트로 준비해주셔서 동네 된장찌개도 나옵니다.

세트할인 메뉴도 있으니 주문할 때 참고하세요~!

 

 

기본상차림

파절이와 참나물무침, 상추깻잎쌈, 김치, 양파절임과 소스 3가지가 나왔어요.

 

 

고기집에 참나물무침이 나오는건 처음봅니다.

향도 좋고 양념이 얼마나 맛있던지~~!

사장님께 맛있다고 말씀드리니 이틀에 한 번 꼴로 가락시장에 가서 신선한 나물로 장을 봐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참나물일 때도 있고 미나리일 때도 있다고.

상추쌈도 정말 신선했어요.

 

 

콩가루, 양파가루, 칠리소스

가운데 양념이 소금인 줄 알았는데 양파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소금인 줄 알고 안먹고 있었는데 말이에요,,ㅎㅎ)

 

 

전반적으로 고기가 두툼하고 살코기와 비계의 균형이 좋아요.

신선도는 말할 것도 없구요~~

 

 

항정 껍데기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데 아삭한 항정살과 보들보들 바삭바삭 껍데기의 합채가 항정 껍데기라고 해요.

그래서 보기엔 항정살인 것 같지만 항정 껍데기라는거~!

항정살도 먹고 껍데기도 먹고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가오리살은 가브리살입니다.

 

 

압축 숯을 사용해서 화력이 정말 셉니다.

항정 껍데기와 가오리살을 올려서 굽는 중이에요~

길이가 긴 고기 같은 것이 항정 껍데기이고, 짧은 고기가 가오리살입니다.

그리고 항정 껍데기를 자세히 보면 세로 끝부분이 껍데기에요.

 

 

동네 된장찌개는 구수하고 깊은 맛이 느껴지는게 일반 된장찌개와는 맛이 조금 달랐어요.

묘하게 뭔가 다른 맛이 느껴져서 여쭈어보니 버섯 종류를 여러가지 넣어서 끓인다고 해요.

그래서 사실 단가와도 맞지 않는다고,,ㅎㅎ

맛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네요~~

동네 된장찌개 강추!

 

 

항정 껍데기 먼저 시식~!

입에 넣고 한 입 물자마자 탄성이 쏟아졌네요...

정말 쫀득하고 육즙이 입 안 가득 퍼졌어요.

껍데기의 바삭함과 부드럽고 쫀득한 살코기의 조합이란 여태 먹어봤던 껍데기 중 단연 최고입니다.

 

 

 가오리살도 역시 마찬가지로 정말 맛있어요.

이 맛은 직접 먹어봐야 알 것 같아요. 글로는 다 표현이 안됩니다~

민락동고기는 정말 동네껍데기가 최고인 듯 :)

 

 

항정 껍데기는 정말이지 사랑입니다.

앞으로 껍데기는 민락2지구 동네껍데기로~!

 

 

고기 구울 땐 고기도 중요하지만 불도 중요하죠~~!

동네껍데기는 압축 숯으로 구워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고기도 너무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기네요.

다음에는 삼겹살 먹으러 와야겠어요.

 

 

마지막으로 벌집 껍데기는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셨어요.

(중간중간 고기도 직접 구워주세요^.^)

 

 

다리미같은 걸로 눌러서 구워주셨는데 신기했어요~

사장님께서 큼직하게 먹는지 잘게 먹는지 물어보시고 저희 입맛에 맞게 잘라주셨어요!

정말 친절한 사장님입니다 :)

 

 

이 참나물이 정~~말 맛있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제가 다 먹은 것 같아요. 호호

벌집 껍데기 도톰한거 보이시나요~?

다른 곳에서 먹었던 껍데기랑은 비교불가에요.

 

 

미니 츄러스나 인절미 같은 모양의 벌집 껍데기.

콩가루 묻히고보니 더 인절미 같았어요ㅎㅎ

겉모양도 인절미 같지만 맛이 진짜 진짜 인절미처럼 말랑하고 쫀득해요!!

이런걸 JMT이라고 하죠~~

 

 

이렇게 두꺼운 껍데기는 처음 먹어보는 것 같아요.

양파가루에도 찍어서 먹어봤는데 짭짤하면서 달달해요~

양파과자같은? 넘 맛있어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남기지않고 다먹었어요.

포스팅 쓰면서 다시 회상하니 또 먹고싶네요,, 주말에 다시 가야할 것 같아요.

의정부껍데기는 민락2지구 동네껍데기 강추해요~~!

꼭 한 번만 가보세요.

 

 

 

동네껍데기

경기 의정부시 오목로225번길 173 거택플라자 102호 (민락동 811)

place.map.kakao.com

매일 16:00 - 02:00

(주차가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