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유로운일상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 도서 추천

by 뚠뚠코기 2020. 8. 7.
728x90
반응형



어제 이마트에서 장보고 계산대 옆에
놓여진 책이 눈이 들어왔어요.


“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 ”

지은이 / 서동식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 / 15,000원


펼쳐서 내용을 대충 훑어보고
고민없이 바로 계산대 위로 올려놨어요ㅎㅎ
저는 주로 에세이, 자기계발서적을 즐겨보곤해요.

글이 길고 빽빽한 책은 읽기 어려워서
주로 짤막한 책을 찾아서 보는데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은 짤막해서
편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 / 15,000원


내가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타인의 기준이 아닌,
내가 보기에 가치 있다고 생각되고,
내가 보기에 예쁘고,
내가 보기에 좋아 보이고,
내가 보기에 멋있어 보여야 합니다.


책 열자마자 첫페이지에요.

새로운 희망의 시간이
지금 나에게 오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내생각을 적어서
기록할 수 있다는 거에요~

저는 자기애가 강한 편이지만 감정적이라서
고민이 있거나 우울할 때 자기계발서적을
많이 찾아서 보게되요.
그럼 도움도 되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져요 :)


프롤로그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의 내용을
간단히 말하자면,

삶에서 경험한 깨달음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글귀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 당신의 마음을 위로하고 긍정적인 마음과
목표의식을 갖고 삶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내면의 힘을 더해 줄 거라고 하네요.

생각이 많던 제가
결혼을 하고, 개엄마로 살아가면서
생각할 시간이 없어졌어요ㅎㅎ

그러다가도 이따금 한 번씩
밀려오는 생각들과 우울한 감정들을 마주할 때면
종종 위로가 필요했는데 가끔은 사람보다
책이 주는 위로가 더 따뜻하게 느껴져요.


목차


1.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이다.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는 것이다.

2.
성숙하다는 것은 다가오는 모든 위기를
피하지 않고 마주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성공은 대개 그것을 좇을 겨를도 없이
바쁜 사람에게 온다.

4.
많이 보고 많이 겪고 많이 공부하는 것은
배움의 세 기둥이다.

5.
행복한 삶의 비밀은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고
그것에 올바른 가치를 매기는 것이다.


이렇게 읽기 편한 글귀로 구성되었어요.

그리고 각장의 내용을 읽고 난 후에
사색의 시간을 갖고 자신의 생각을
기록할 수 있는 메모장이 디자인되어 있어요~

읽어보면 다 아는 이야기지만
실제로 살아가면서 잊혀지고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책을 통해 다시 일깨우곤 하죠.
사회에 물들어가는 생각도 바로 잡을겸ㅎㅎ


1판 1쇄 발행이 작년 12월 15일이네요.
2쇄 발행은 올해 1월 15일이구요~

요즘 같이 살아가기 바쁘고,
사람 간에 정도 점점 없어지고,
메마른 감정에
나에게 보내는 말의 선물
마음이 따뜻해지고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 같아서 의미있는 책이었어요.

혹은 위로가 필요하거나
행복한 인생을 살고싶다면
이 책으로 좋은 기회기 되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