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유로운일상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언제?

by 뚠뚠코기 2020. 8. 5.
728x90
반응형



2019년 소득기준에 따라 (2억 미만)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저도 결혼하고 작년 일 년을 거의 풀로 소득없이
지낸터라 대상이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5월 신청기간에 맞춰서 신청했어요.



국세청 손택스 어플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서 넘 편했어요~
어플을 통해서 심사 진행 상황 조회도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조회 발급)

예정된 지급일이 한 달 가까이 다가오면서
어제 저녁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더니
지급일이 화제가 되었던 것 같더라구요~

코로나19로 인해
저소득 가구의 어려움을 감안해서
5월 신청자에게 10월보다 앞당겨서
8월 3일인 이날
신청가구에 대한 심사 정산을 거친 후,
9월 6일까지 지급 완료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또 다른 기사를 보면 정기 신청분에 대한
지급이 8월 진행된다?

지급일을 당기기로 확정이 되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내심 기대감에 찾아보니
지난 3일부터 심사에 돌입해서
9월 초까지 지급을 완료한다는 내용이었어요.
신청한 순서에 따라 빠르면 8월?
늦으면 9월 초 인 듯 싶어요.

어떤게 정확한 지급일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저는 최대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보너스 받는 기분일 것 같아요 :)

조속히 진행되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