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유로운일상

반려식물키우기 4년에 한번 꽃피우는 행운목

by 뚠뚠코기 2020. 10. 10.
728x90
반응형

 

요즘 식물인테리어가 대세라죠?ㅎㅎ 눈팅만 하고 있다가 집구조를 이것저것 바꾸고 인테리어소품 구입하면서 큰 맘 먹고 반려식물을 들였어요..! 아로미도 이제 컸고 개집에서 사람집으로 바꿔봐야겠어요ㅎㅎ

 

오늘의집에서 구입했고 행운목이라는 반려식물이에요. 이름부터 너무 예쁘죠! 곧 행운이 생길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좋더라구요ㅎㅎ 초보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로 가습효과 공기정화 능력도 가지고 있어요.


행운목은 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드는 곳을 좋아하고 실내에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해주며,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 키우기 쉬운 수경재배식물로 초보자에게 추천! 파릇한 잎이 돋아나는것이 아주 사랑스럽고, 물은 아래에서 2cm이내로 잠기게 신경써주세요. 4년에 한번피는 꽃을 본다면, 인생에 다시 오지않을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행운목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완성된 모습으로 올 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ㅎㅎㅎ 갑자기 당황스러웠어요. 잘 할 수 있겠지,,

 

꼼꼼하게 포장되서 온 행운목! 처음 구입해보는 반려식물이라서 잘 키울수 있을지 걱정반 설렘반이네요~~

우선, 돌을 깨끗히 씻어야해요. 그냥 넣으면 물이 뿌렿게 오염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번 빡빡 씻었어요. 그리고 저는 이 돌들이 다 필요한 줄 알고 한치의 고민도 없이 다 부어서 씻었다가 나머지는 말려서 다시 비닐에 보관했어요ㅎㅎ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그리고 뿌리에 뭍은 흙을 깨끗히 씻어줘야해요. 불순물이 남아있으면 역시 물이 오염될 수 있어요!! 딱히 흙은 뭍어있지 않았지만 그래도 물로 한 번 가볍게 씻어줬어요. 그런데 뿌리가 썩은건지? 상한건지? 이게 정상인건지.. 식물초보는 도통 모르겠네요ㅎㅎ 괜찮은거겠죠..?

 

돌을 유리병 밑에 깔고 행운목을 넣어서 돌로 마저 채웠어요. 어느정도가 적당한건지 모르겠어요,,ㅎㅎ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그리고 물은 식물의 뿌리와 줄기의 연결부분까지만 잠기게 해주면 되는데요, 줄기가 물에 닿으면 잘 자라지 못한다고 하니 꼭 주의해주세요!!

 

행운목 유리 화병 세트 / 9,900원

액상영양제가 같이 왔어요! 영양제는 500:1로 희석해서 주면된대요~ 그래서 저는 그냥 한 방울 떨어뜨렸어요!!

 

 

행운목이 자리잡은 곳은 저의 노트북테이블 위에요!! 너무 예쁘죠?ㅎㅎ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집에 초록식물이 있으니 생기가 도는 것 같고 분위기가 프레쉬해지는 것 같아요!!

 

처음 일주일 동안은 매일 물을 갈아줘야해요! 뿌리가 호흡하고 있기 때문에 고여있는 물로 계속 키우게 되면 생육에 좋지 않다고 해요. 그 뒤로는 4-5일에 한 번이 적당하구요!

그리고 하루 한 시간정도는 햇빛과 바람을 맞을 수 있도록 창가에 두는게 좋대요~~ 처음에만 반려식물이 잘 자라는 환경을 만들어주면, 관리하기도 쉽고 키우기도 쉬운 아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도 공부는 역시 필수인 듯 해요! 예쁘게 잘 키워서 꼭 꽃을 보고 싶어요. 그리고 조만간 다른 식물들도 데려와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