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리태콩물로 간단한 서리태콩국수 만들기

by 뚠뚠코기 2020. 7. 2.
728x90
반응형



남푠이 유투브를 보고 종종 링크를 보내와요.
요리레시피 영상,,ㅎㅎ
그럼 저는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곤 했어요~
그런데 오늘 아침 웬일로 김치볶음밥을 만들었나 했는데
역시 큰 그림이 있었네요.. ^,^

오후쯤 서리태콩국수를 만들어먹자고
링크를 보내왔지 뭐에요ㅎㅎㅎㅎㅎ
어렵지 않다며 같이 하자고..
그래서 저녁에 만들어먹자 했는데 서리태콩을
4-6시간 정도 불려야 한대요.

어쩔수없이 급 변경해서 서리태콩물과
콩국수용 면도 샀어요.

이두부야에서 구입한 서리태콩물.
만들어서 먹어보니 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가격은 9,000원!

이두부야 국수 중면/콩국수면용 3,000원

1인분으로 소분되어 있어서 편리하고
총 5인분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 같아요!

면 삶을 물을 끓이고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요.
5분 동안 삶아요~

면 삶을동안 고명으로 올라갈
오이와 방울토마토 준비.
(계란은 어제 많이 먹어서 패스)

면이 다 삶아지면 찬물에 2-3번 헹구고
체에 받쳐 물기를 뺍니다.
(얼음물에 헹구면 면이 더욱 쫄깃해져요
저는 깜빡했네요)

그릇에 면을 담고 냉동실에 넣어둔 콩물을
부어주면 끝~!
나름 비주얼 괜찮네요(흐뭇)

서리태콩물은 굉장히 걸죽하고 고소해요.
김치와 같이 먹으려고 소금간을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소금을 조금 넣어서 먹어야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설탕도 넣어서 먹으면 완벽할 것 같아요.
콩물이 걸죽하다 보니
아몬드, 땅콩, 잣 같은 견과류를 갈아서 같이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맛있을 것 같구요~

2인분 먹었는데 콩물이 반정도 남아서
주말에 견과류 넣어서 먹으려구요!
집에서 초간단 서리태콩국수 해먹기 😆


728x90
반응형

댓글